Bisk(μ΄μ©ν)λμ κ°μλ₯Ό λ€μΌλ©° 곡λΆν λ΄μ©μ
λλ€.
- κΈ°νν
μμ€ν (κ²½μ , UI, μ±μ₯, μ ν¬) + 컨ν μΈ (μλ리μ€, λ 벨 λμμΈ, λͺ¬μ€ν°)
μμ€ν μ μ μ κ° λ°λ³΅νλ κ²½ν, 컨ν μΈ λ μ μ κ° μλͺ¨νλ κ²½ν - λ 벨λμμ΄λκ° νλ μΌ
λ°°κ²½ λͺ¨λΈλ§ / 컨μ κΈ°ν / λλ―Έλ§΅ μ μ - λ 벨 λμμΈ, μ νμνκ°?
κΈ°νμλ κ²μμ νμν λ΄μ©μ κΈ°ννλ€. (ex. μΊλ¦ν°λ ν¬κΈ°λ μ΄λ»κ³ , μ΄λ»κ² μΌλ§λ μμ§μ΄κ³ λ±λ±)
νλ‘κ·Έλλ¨Έκ° μ΄λ₯Ό ν λλ‘ κ΅¬ννλ€.
μνΈλ μ΄μ λ§λ ν½μ μνΈλ₯Ό μ μνλ€.
μ΄ μΈ κ°μ§λ₯Ό ν λλ‘ λ§λ κ²°κ³Όλ¬Όμ κ³Όμ° κ²μμ΄λΌ ν μ μλκ°?
κ²μ νλ μ΄κ° κ°λ₯νλλ‘ μμ€ν κ³Ό κ΅¬μ± μμλ₯Ό μλ°μ΄λ° λ°°μΉν μ μμ΄μΌ νλ€.
μ¦ μμ€ν κ³Ό νκ²½μ μ΄μΈλ¬ κ²μ νλ μ΄λ₯Ό λ§λλ μ¬λμ΄λ€.
μ΄λ λμ μ€λλ λͺ©νμλ λΆν©νλ λ΄μ©μ΄λ€. - κ²μ νλ μ΄λ 'κ·κ²©μ ν΅ν νλ μ΄ νλ¦κ³Ό μλ―Έμλ μ ν'μ΄λ€.
- κ·κ²© : λ 벨λμμΈμμμ κΈ°μ΄ μ¬λ£λ‘ μλ€λ©΄ κ°κ°μ λμμ΄λμ λ°Έλ°μ€κ° λ€λ₯΄κ² λλ€. λ§λ€μ΄μ§ λ§΅μ μμ νκΈ°λ λ§€μ° νλ μμ μΌλ‘ μ΄λ° κ·κ²©μ μ‘λ μΌμ λ§€μ° μ€μνλ€.
- μλ―Έμλ μ ν : 'μλ‘ λ€λ₯Έ μ νμ§'κ° μλ 'λ λμ' μ νμ§λ§ μλ€λ©΄, λ€λ₯Έ μ¬λμ΄ λ§λ€μ΄ λμ κΈΈλ§ λ°λΌκ° κ²μ΄λ€!
(μΈμ§, κ²μ νλ μ΄ κ²°κ³Ό, μκΈ°, μμμ±)
- νλ μ΄ νλ¦ : λμ΄λμ μκ° μ¬μ΄μ μμΉ κ³‘μ μμ κΈ΄μ₯κ°κ³Ό μ§λ£¨ν¨ κ·Έ μ¬μ΄μ λͺ°μ μ΄ μλ€. - μ§μμ μ μ£Ό
μ μ μ΄ λ 벨μ λ§λ€λ©΄ λ§€μ° μ΄λ ΅λ€. μμ μ΄ μ΄λ―Έ λ₯μνκ² μ΅ν μ§μ μ΄λ κΈ°μ μ λ€λ₯Έ μ¬λμ΄ μ²μμΌλ‘ λ°°μ°κ±°λ κ³Όμ λ₯Ό μννλ©΄ λ μ§§μ μκ°μ΄ 걸리λΌκ³ μκ°νλ κ²μ μλ―Ένλ€.
λ§΅μ λ§λ μ¬λμ μ²μ νλ μ΄ νλ μ¬λμ μ΄ν΄νμ§ λͺ»νλ€. λ°λΌμ νλ μ΄ ν μ€νΈκ° λ§€μ° μ€μνλ€. - νλ μ΄ ν
μ€νΈ
μ€λ¬Έμ§λ₯Ό ν λλ‘ ν¬κΈ°, μ μ μμ£Ό λ§λ¬λ λ±μ 체ν¬νλ©΄ κ·Έ λ€μμ μκ°νκΈ°λ λ§€μ° μ΄λ ΅λ€. κ³ κ°λ μμ μ΄ λ¬΄μμ μνλμ§ μ ννκ² νμ νκΈ° μ΄λ ΅κΈ° λλ¬Έμ΄λ€.
λ°λΌμ μλ¬΄λ° μ 보 μμ΄ νλ μ΄ ν μ€νΈλ₯Ό μ§ννκ³ , κ·Έλ₯Ό μ€μ λ‘ μ§μΌλ³΄λ κ²μ΄ μ’λ€. μ λ κ°μ νλ©΄ μλλ€. μ΄λ κ΄μ°°ν λ΄μ©μ μ 리νκ³ μ 체μ μΌλ‘ μ§μ λ¬Όμ΄λ³΄λ©° νΌλλ°±μ μ§ννλ κ²μ΄ μ’λ€. μ΄ν νΌλλ°±μ λ΄μ©μ κ²ν νμ¬ λ§΅μ ν΄μΉμ§ μλ μ μμ λ°μνμ !
728x90
'π Game Design > Level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| [01] λ 벨 λμμΈμ κ΄ν κ² (2) | 2024.12.04 |
|---|